2023년 11월 21일 화요일

 이창용은 좀비기업이 계속 가는게 걱정이라 말하며 정작 금리는 동결하네. 뭐지?

내가 요즘 글을 자주 쓰는 이유는. 뭔가를 남기려는 이유는.. 뭐다? 



이마트에 단타를 치고 나가려는게 우습지만 너무 내려갔다. 쿠팡에 주도권이 넘어기서라는데 쿠팡. 좋다.

로켓배송 음식배달 축구중계를 포함한 방송도 잘한다. 한쪽이 죽자고 달려드는데 같이 붙으면 자존심은 회복 되겠지만 내상 회복에 많은 자원이 들것이고 계속 놔두자니 주도권을 빼았길듯 하여 고민이 많겠다.

크팡은 될대대로 되라 하는 느낌이고 나는 이거 하는데 붙자 이것도 하는데 그냥 놔둘껴? 그럼 이것도 해야지? 이런 느낌임. 씨너지가 나는 사업들인가?모르겠네.. 이러다 오프라인도 진출? 아마존도 손놓기 시작했는데..cj랑도 삐걱거라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잘버텨주기를.. 사장놀이 회장놀이하나? 머스크처럼. 배존스도 다하던가?

2023년 11월 13일 월요일

대범함은 좋은 것 인가?

 상대방의 대법함을 바란는 것은 내가 쪼잔한 것인가?

무심함도 대범함인가?

협상에서 상대방에게 내의 대범함을 보여 상대방도 대범한 양보를 하기 떄문이 아닐까 생각됨.

둘다 쪼잔하면 시간, 노력, 공간, 금액 등을 손해보고 끝나는 경우가 많아서.

이기적유전자에서도 무한한 가치를 갖고 있는 것은 없다고 하지 않던가? 나도 공감.


2023년 11월 2일 목요일

펀드 클래스 A C 수익률 비교 계산 표

 

펀드 CLASS에 따른 설명을 하면

A: 선취, 장기유리

C: 단기유리

하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의심 병이 돋았다.


근거는 원금에서 선취 수수료(1회성, 원금)를 때가면 그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운용하여 이익을 취하는 것이니 매년 보수(매년, 평가금)를 때가는 것이랑 같은 거 아닌가? 판매사에서 수수료로 펀드투자를 같은 펀드를 투자해서 수익을 얻는 것이니 말이다.

감독기관에서 선취수수료 비율을 감시-3년 내 환매 시 A클레스가 더 손해를 보아선 안되는 선취수수료이어야 한다-하는 기준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선취 수수료를 많이 받으면 오히려 손해가 될 텐데 말이다.

수학적 지식이 부족하니 엑셀로 노가다 해보았다.

총보수 class A:1.16% / C: 1.33%  <23launching v모펀드의 실예

수수료를 바꿔 수익률10%,5%(손실도)의 경우로 비교해봄

 


결론: 선취수수료의 크기에 따라 A/C 역전의 기간이 차이가 난다.

 

고려 외:

총 보수도 따져보아야 하나 큰 차이 없을듯하다.

수익률 차이에 의한 차이도 크게 없을 듯하다.

 

간단한 의문에 의한 자료로 검색하기 힘들어 노가다 했음.

 

(표를 보기 좋게 손질하기에는 귀찮아서출처를 남기더라도 얼마나 유용한 참고 자료가 될지 몰라..부끄부끄)

잘못된 부분 댓 글에 지적 바람!!

감사합니다.